낙서

우크라이나 전쟁종식을 위한 서명운동

유동닉사학도 2022. 3. 11. 16:32

제가 후원하고있는 반전운동단체에서 전세계인들의 우크라이나 사태 종식을 위한 서명을 추합중에 있습니다. 아래는 서명 운동에 대한 전문입니다.

=====================================
=====================================

나는 지금 우크라이나에서 급하게 이 편지를 씁니다.

푸틴의 미사일이 우리의 도시를 부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포함한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아이 엄마로서, 자매로서, 그리고 딸로서, 나는 정말 무섭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에겐 이 악몽에서 벗어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전 세계가 이 전쟁을 끝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몇몇 유럽 국가들과 금융기관들은 푸틴의 자금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석유, 가스, 석탄을 수입하고 해당 사업에 투자하고 있죠.

오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소집한 유럽 지도자 회의가 열립니다.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는 유럽의 에너지 문제 해결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죠. 우리가 나서야 할 때입니다. 여론의 압박이 필요합니다 유럽에 더 이상 푸틴이 벌이는 전쟁에 돈을 대지 말 것을 요구합시다!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100만 명의 서명을 모읍시다. 아바즈가 각국 지도자들에게 우리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주요 매체를 통해 발표하겠습니다. 서명해 주십시오. 그리고 친구들도 이 청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지난해 러시아가 석유와 천연가스 수출로 벌어들인 돈은 국가 1년 예산의 36%에 달합니다. 러시아 화석연료 기업과 우크라이나를 침략하는 데 쓰이는 자금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죠. 미국 정부는 러시아산 석유와 천연가스의 수입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푸틴의 야욕을 키우고, 탱크를 굴리는 데 사용되던 석유이죠.




푸틴이 가장 아파하는 부분, 바로 그의 지갑을 빼앗는 겁니다.

하지만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많은 나라가 여전히 러시아의 석유와 천연가스 수입에 매일 막대한 돈을 쓰고 있습니다. 대규모 투자은행, 연기금, 자산운용사들은 가즈프롬이나 루크오일 같은 러시아 석유자본의 든든한 뒷배죠. 푸틴이 지배하는 러시아 신흥재벌 시스템의 핵심인 기업들입니다.

유럽 지도자들에게 지금이 바로 역사적 전환점임을 일깨워 줍시다. 취약한 계층 사람들이 에너지 가격 인상에 버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체 에너지원을 확보하여 잔학한 정권에게 경제적인 실리라는 이름으로 타협하지 않을 수 있음을, 피묻은 오일머니보다 정의와 생명이 더 고귀함을 보여줍시다.



아바즈는 중요한 고비마다 믿기 힘든 힘을 발휘해 왔습니다. 저를 비롯한 우크라이나 활동가들의 편에 서 주세요. 이 끔찍한 전쟁에 더 이상 돈을 대지 않도록, 각국 정부와 금융기관에 요구해 주십시오.



러시아의 공격이 계속되는 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우리 나라를 응원해 주셨습니다. 수백만 명이 아바즈의 공개 서한에 서명했습니다. 그리고 수만 명이 베를린에서 산티아고, 그리고 모스크바로 이어지는 거리 시위에 참여해, 전쟁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세계가 푸틴의 미친 전쟁에 더 이상 돈을 대지 않도록 다시 한 번 목소리를 모읍시다.

우크라이나인, 그리고 우리 모두를 위해서요!

연대와 희망을 담아,
스비트라나, 올라, 콘스탄틴, 그리고 아바즈팀 전체





(아바즈 : 세계 반전운동가 네트워크)

서명 링크 :
https://secure.avaaz.org/campaign/kr/eu_stop_fuelling_putin_war_loc/?cgkKmfb